재미한인과학기술자협회(KSEA·회장 오태환)는 미국에 거주하는 K~1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제3회 ‘아트 콘테스트’를 개최하며 2월 23일까지 참가 신청을 받는다.
주최측은 “과학과 기술에 대한 관심, 상상력, 열정을 미술 작품으로 표현할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며 올해 주제는 “닿을 수 없는(Beyond Reach)”이라고 밝혔다.
대회에 참가하고 싶은 학생은 온라인(art.ksea.org)에서 먼저 참가 신청을 한 뒤 작품을 사진으로 찍어서 이미지 파일을 3월 30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참가 학생의 학부모 또는 가디언이 KSEA 회원이어야 대회에 신청할 수 있다. 신규 회원은 홈페이지(ksea.org/signUp)에서 연회비 35달러를 내고 가입하면 된다.
참가 신청을 먼저 한 학생들은 이메일로 작품 사진을 제출할 수 있는 링크를 받는다. 학생 1명당 작품 1개를 제출할 수 있으며, 직접 손으로 그린 그림만 제출할 수 있고, 디지털 이미지는 허용되지 않는다. 자세한 가이드라인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작품 평가는 K~2학년, 3~5학년, 6~8학년, 9~12학년 총 4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되고, 그룹별 수상자들에게는 100~300달러 상금이 수여된다. 수상작들은 버추얼 갤러리에 전시될 예정이다.
윤지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