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감리교회 한인교회총회와 한인연합감리교회 전국평신도연합회가 내달 5일과 12일 오후 4시에 ‘2022 KUMC 온라인 평신도 리더십 세미나’를 온라인으로 실시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개교회 평신도 리더들이 꼭 알아야 할 연합감리교회 장정과 교회 재정운영 가이드라인에 대해 강연할 예정이다.
내달 5일 첫번째 강연은 ‘평신도 리더가 알아야 할 연합감리교회 장정’의 주제로 현 연합감리교회 한인총회 선교총무인 류계환 목사, 12일에 열리는 두번째 강연은 ‘연합감리교회 개교회 재정운영 가이드라인’의 주제로 현 시카고 한인제일연합감리교회 공인 회계사인 김동윤 장로가 진행한다.
전국평신도연합회 회장 안성주 장로는 “연합감리교회가 교단분리 문제로 몸살을 앓고 있는 가운데 평신도 리더들에게 꼭 필요한 훈련과정이 될 것이라 기대한다”며 “이번 행사가 전국의 한인연합감리교회가 하나로 연결되어 있음을 확인할 수 있는 기회가 되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인교회총회 회장 이철구 목사는 “이번에 전국적으로 실시하는 온라인 행사는 지난 해 청지기 세미나를 이어, 연합감리교회 장정에 대한 훈련과 투명하고 균형있는교회재정 운영에 대해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한인교회총회서는 지난 신년 첫주간 ‘새 언약, 새 생명, 새 축복’을 주제로 미 전역의 한인연합감리교회가 함께 참여한 신년특별새벽 연합성회를 가진 바 있으며, 오는 3월 2일부터 4월 16일까지 사순절기간 40일 ‘모든 이들을 위한 새벽예배’ 모이새특별새벽 연합집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문의= ikim89@hotmail.com, 등록안내= akcumc01@gmail.com
김태은 인턴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