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코에서 독점 판매하는 태양열 LED 패티오 파라솔이 배터리 과열과 태양열 패널 발화 문제로 리콜된다.
미국 소비자 제품 안전위원회(CPSC) 에 따르면 캘리포니아에 본사를 둔 ‘선빌라(SunVilla Corp)’는 최근 미국과 캐나다의 코스코 매장에서 판매된 약 400,000개의 10피트 태양열 LED 패티오 파라솔을 리콜했다. 리콜에는 모든 색상의 우산이 포함된다.
선빌라는 해당 제품의 리튬 이온 배터리 과열에 대한 6건의 보고를 받은 후 리콜을 발표했다. 보고에 따르면 AC 어댑터 충전 중 태양열 전지판에 3건의 화재가 발생했고, 우산에 부착된 태양 전지판 퍽이 과열되어 불이 붙는 2건의 사고가 있었다. 또 발화로 인한 연기 흡입 사고가 1건 포함됐다.
이 파라솔은 우산살에 LED 조명이 붙어있고 상단에는 검은색 태양 전지 패널 배터리 퍽이 달려있다. 태양광 퍽에는 “YEEZE” 또는 “YEEZE 1″이라고 표시된 검은색 덮개가 있다.
우산 상단에 위치한 태양 전지판 퍽
리콜 통지에 따르면 소비자는 즉시 우산 사용을 중지하고, 리튬 이온 배터리가 포함된 태양 전지판 퍽을 우산 상단에서 제거하고, AC 어댑터가 있는 퍽을 태양과 가연성 물질에서 멀리 보관하고 충전하지 말아야 한다.
우산은 2020년 12월부터 2022년 5월까지 미국과 캐나다 전역의 코스코 매장과 온라인에서 $130-$160에 판매됐다.
구매자는 누구나 우산과 태양광 퍽을 코스트코 창고에 반품하고 전액 환불받을 수 있다.
코스트코에 제품을 반품할 수 없을 경우에는 866-600-3133으로 SunVilla에 연락하거나 LEDRecall@sunvilla.com으로 이메일을 보내거나 온라인으로 자세한 정보를 문의할 수 있다.
애틀랜타 중앙일보 디지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