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엘심리코칭교육연구소(소장 박은미·사진)는 개개인의 독특한 심리 체계를 이해하고 건강한 인간관계로의 회복을 도와주는 ‘성격유형분석사’ 자격증 온라인 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
연구소에 따르면 한국 빅파더연구소가 개발한 이 프로그램은 이론 중심의 자격 과정과 달리 검사지 등을 활용한 활동 중심의 과정이 특징이다. 수업에는 칼 융의 심리학적 유형론과 MBTI(마이어스-브릭스 유형지표)에 대한 기본 이해를 바탕으로 자체개발한 동상이몽 성격 유형 카드와 검사지가 활용된다.
수업은 2월 한 달간 일요일 저녁에 온라인 비대면 교육으로 진행되며, 빅파더연구소 글로벌 센터장이자 SP교육연구소의 수석 연구원인 박은미 소장이 강의를 맡는다.
박은미 소장은 “부부간 공감 소통 대화법과 자녀에게 맞는 양육코칭 등의 방법에 고민이 있으신 분들, 대인관계가 요구되는 비즈니스 분야에 종사하시는 분, 상담·교육·강의 활동 계획이 있으신 분 등 학력과 나이 상관없이신청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박 소장은 또 “본 과정을 통해 개인 성격의 강점과 약점을 파악하고 타인과의 관계 형성에 도움을 주는 ‘관계디자인 전문가’로 성장하시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문의=678-687-0725, 이메일=dagrace13@naver.com
윤지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