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부자들이 부동산에 투자하는 이유와 핵심 원리를 분석·요약했습니다.”
조지아 부동산업계에서 21년 동안 활약한 김효지 턴키 글로벌 리얼티 대표가 최근 ‘미국 부동산이 답이다’라는 책을 한국에서 출판했다.
김 대표는 북동부 애틀랜타 부동산협회(NAMAR)가 수여하는 ‘밀리언 달러 클럽’ 개인 부문 최고상인 ‘톱 프로듀서’상을 총 5회 수상하는 등 20여년동안 1300채가 넘는 부동산 거래를 성사시킨 베테랑이다.
지난 24일 본사를 방문한 김 대표는 책을 출판한 동기에 대해 “코로나19팬데믹 이후 한국에서 업데이트된 서적이 없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그에 따르면 팬데믹으로 미국 부동산 시장이 급변했지만, 미국 투자용 부동산에 관심 있는 사람들이 참고할 만한 책이 없었다. 특히 미국 부자들의 부동산 투자의 핵심 원리가 한국에는 잘 알려지지 않았다는 것이 그의 설명이다.
김효지 대표는 자신의 저서에 미국 부동산에 관심있는 사람 누구나 참고할 수 있는 알찬 정보를 담았다고 소개했다. 사진 윤지아 기자
김 대표는 실제 책에 나오는 ‘입지를 뛰어넘어 새로운 기회를 잡아라’라는 문장을 인용하며 “부동산도 주식처럼 이젠 전 세계를 대상으로 하는 시대다. 시장을 읽어서 새로운 기회를 잡는 투자로 인식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이 책은 미국 부동산에 관심 있는 한국 투자자들을 겨냥해 썼지만, 부동산 취득부터 보유, 매각 과정까지의 노하우와 미국의 금융 및 부동산 사이클에 대한 정보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미주 한인들에게도 꼭 필요한 내용”이라고 덧붙였다.
김 대표는 현재 ‘김효지 미국 부동산’이라는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며 미국 부동산에 대해 알기 쉽게 설명하는 콘텐츠도 제작하고 있다.
‘미국 부동산이 답이다’는 예스24, 교보문고 등 한국의 주요 온라인 서점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둘루스 H 마트 몰의 ‘말씀사’ 서점에서도 판매한다.
▶유튜브=bit.ly/3IXO8LL
윤지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