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고속도로별 교통상황 안내
독립기념일을 전후해 주요 도로에 사상 최고의 교통체증이 예상됨에 따라 조지아주 교통부가 폐쇄됐던 차선을 개방하는 등 소통을 원활하게 하기 위한 조치를 취했다.
교통부는 30일 정오부터 내달 5일 오전 5시까지 주간 고속도로와 주 도로의 폐쇄됐던 차선을 개방하기로 했다.
30일과 1일 이틀간은 메트로 지역 주요 고속도로가 혼잡할 것으로 보고 출퇴근 운전자들에게 평소보다 30~45분 일찍 서두를 것을 권고하고 있다. 토요일 역시 교통량이 많을 것으로 예상되며 오후 때때로 다운타운 일대 체증이 예상된다. 이어 2일부터 4일까지는 교통 흐름이 비교적 한산하고 5일에는 정상화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메트로 애틀랜타 외곽 교통체증이 예상되는 구간은 다음과 같다. 자세한 정보는 511로 전화하거나 교통부 511 웹사이트를 방문하면 된다.
▶I-20 고속도로는 시내로 진입할 경우 동쪽 방향, 앨라배마 방향으로 갈 경우 서쪽 방향.
▶애틀랜타 스탁브릿지를 빠져 나올 때 I-75 남북 양방향은 I-675 도로를 만나는 지점에서 혼잡 예상.
▶차타누가 근처 I-24 도로 동쪽 방향.
▶테네시로 갈 경우 I-59 도로 북쪽 방향, 조지아로 진입할 경우 남쪽 방향.
▶I-475 도로는 매이컨 지역 남북 양방향.
▶I-16번 도로는 사바나로 진입할 경우 동쪽 방향, 빠져 나올 경우 서쪽 방향.
토머스 공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