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립고는 웨스트민스터가 1위
로렌스빌에 있는 귀넷수학과학기술고등학교(GSMST)가 메트로 애틀랜타 지역에서 최고의 공립 고등학교로 선정됐다.
각종 생활 정보를 제공하는 니치닷컴(Niche.com)은 학업성취도와 다양성, 교사에 대한 평가 등을 종합, 고등학교 순위를 매겼다.
1165명이 재학중인 귀넷과기고는 학업성취도, 교사평가, 다양성 등에서 모두 A+를 받았다. 둘루스에 있는 노스뷰고등학교는 학업성취도(A+), 교사평가(A), 다양성(A)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2위로 꼽혔다. 알파레타에 있는 알파레타고등학교는 3위에 올랐다.
사립고등학교 가운데는 애틀랜타에 있는 웨스트민스터 스쿨이 1위, 풀턴과학고등학교가 2위, 애틀랜타 국제학교가 3위를 각각 차지했다. 이어 페이스 아카데미(애틀랜타), 파이데이아 스쿨(애틀랜타), 우드워드 아카데미(칼리지 파크), 러벳 스쿨(애틀랜타), 워커 스쿨(마리에타), 홀리 이노센츠 에피스코펄 스쿨(애틀랜타), 파인크레스트 아카데미(커밍) 등이 상위 10위권에 올랐다.
학업성취도는 졸업률, SAT와 ACT성취도, 대학입학, 학생 대 교사비율 등을 기준으로 평가했다. 다양성은 인종 다양성 지수, 성별 다양성, 문화 다양성 등을 기준으로 삼았다.
또 교사에 대한 평가는 학생과 학부모들에 대한 설문조사, 교사 근태, 급여 지수, 1~2년차 급여 비율 등으로 평가했다.
토머스 공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