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마스 주말이 다가왔다. 온가족이 모여 크리스마스 만찬을 즐기는 것 뿐 아니라 인근에서 열리는 할러데이 이벤트에 참여해 가족들과 행복한 추억을 만들어보자. 다가오는 크리스마스 주말, 메트로 애틀랜타에서 열리는 다양한 이벤트를 소개한다.
크리스마스 캔틴
로렌스빌 – 12월 23일 토요일까지
크리스마스 캔틴(Christmas Canteen)은 귀넷 카운티에서 가장 오랫동안 이어온 전통의 연극 축제다. 크리스마스 마술, 노래, 만화 스케치 등의 이벤트가 펼쳐지며 모든 연령대가 참여할 수 있다.
엘리제이의 휴일 조명
엘리제이 – 12월 23일 토요일까지
방문객들은 고풍스러운 엘리제이 시내에서 워크스루 조명 쇼를 즐길 수 있다. 12월 23일까지 운영되며 일요일~목요일 오후 6~9시, 금요일~토요일 오후 6~10시 개장한다.
‘트러블 인 토이랜드’ 인형극
로렌스빌 – 2023년 12월 23일 토요일
오로라 어린이 극장에서 선보이는 인형극으로 산타클로스, 루돌프, 요정들의 즐거운 연대기로 구성된다.
얼라이언스 극장의 크리스마스 캐롤
애틀랜타 미드타운- 12월24일 일요일까지
클래식인 크리스마스 캐럴(A Christmas Carol)이 재미있고 새로운 각색으로 얼라이언스 극장의 코카콜라 스테이지로 돌아왔다.
조지아 수족관에서 산타와 함께 사진
애틀랜타 다운타운 – 12월24일 일요일까지
조지아 아쿠아리움에서 해변 산타(Seaside Santa)와 함께 재미있는 사진을 촬영해보자. 패키지 가격은 다양하다.
애틀랜타 크리스트킨들 마켓
벅헤드 – 12월24일 일요일까지
부모와 아이들이 함께 벅헤드 빌리지의 정통 독일 시장을 찾아 이색적인 크리스마스를 즐기는 애틀랜타 크리스트킨들 마켓(Atlanta Christkindl Market)에서는 독일 음식, 간식, 음료와 여러가지 명절 용품을 판매한다.
Amore e Amore에서의 즐거운 휴가
인맨파크 – 24일 일요일까지
인기있는 패밀리 레스토랑 ‘아모르 에 아모르(Amore e Amore)’ 는 할러데이 시즌이 되면 축제 장식, 특별 메뉴, 산타 할아버지와 산타 부인의 방문이 있는 멋진 왕국으로 변신한다. 산타 등장 일정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고 방문하자.
더 배터리에 있는 산타의 우체국
24일 일요일까지
더 배터리의 트루이스트 커뮤니티 코너에 마련된 이 무료 체험에서는 아이들이 산타 우체국의 빅맨에게 자신의 희망 목록을 직접 전달하며 산타와 이야기를 나누고 사진도 촬영할 수 있다.
더배터리 산타의 우체국. 사진/ 더배터리 홈페이지
애틀랜타 발레단의 호두까기 인형
26일 화요일까지 (25일은 제외)
애틀랜타 발레단이 캅 에너지 퍼포밍 아츠 센터에서 호두까기 인형을 선보인다. 화려한 의상, 몰입도 높은 비디오 프로젝션, 대담한 세트로 꾸며지는 할러데이 클래식의 마법 같은 밤을 즐겨보자.
브룩런 공원의 크리스마스 조명
던우디 – 12월31일까지
가족들을 위한 무료 이벤트로 올해 아프레 스키 파티에는 실물 크기의 스노우 글로브와 스키 리프트 사진 촬영, 뮤지컬 메가 트리, 가짜 화덕과 애디론덱 의자, 아이들이 놀 수 있는 가짜 눈 공장과 산, 어둠 속에서 빛나는 시소 등 색다른 장치가 마련된다.
글로우 라이트 쇼 & 페스티벌
로렌스빌 – 12월31일까지
글로우 라이트 쇼 & 페스티벌(Glow Light Show & Festival)은 11월 17일부터 12월 31일까지 로렌스빌의 쿨레이 필드(Coolray Field)에서 열린다. 온 가족이 함께 편안히 차에 앉아 음악에 맞춰 몰입감 넘치는 조명 쇼를 감상하거나 핫 코코아와 야광봉을 곁들인 졸리 트롤리(Jolly Trolley)에 올라 스타일리시한 운전을 즐기는 축제다.
사진 글로우라이트쇼 홈페이지
라이프 대학교의 ‘생명의 빛’
마리에타 – 12월31일까지
자동차를 타고 관람하는 드라이브 스루 크리스마스 조명 쇼케이스가 라이프 유니버시티에서 펼쳐지고 있다. 마법 같은 전시 외에도 어린이를 위한 동물원, 기차 타기, 조랑말 타기 등 재미난 이벤트가 마련되어 있다.
월드 오브 일루미네이션의 마법에 걸린 사파리
마리에타 – 2024년 1월1일까지
화려한 크리스마스 라이트 이벤트와 함께 사파리 원더랜드를 여행해보자. 화려한 조명 속 이국적인 동물들의 땅으로 변신한 식스 플래그 화이트 워터(Six Flags White Water)를 온가족이 자동차로 달리는 색다른 체험을 제공한다.
라그란지 캘러웨이 가든스 판타지 인 라이트
파인마운틴 – 2024년 1월1일까지
축구장 두 개의 크기에 달하는 대형 축제장에서 연례 크리스마스 라이트 장식을 즐겨보자. 방문객들은 자동차, 트롤리를 이용하거나 도보로 체험할 수 있다. 하룻밤 숙박 옵션을 이용할 수도 있다.
스톤마운틴 크리스마스
스톤마운틴 – 2024년 1월 2일까지(크리스마스 휴무)
음악, 조명, 라이브 쇼, 휴가 시즌 친구들의 방문으로 크리스마스의 마법을 기념하는 스톤마운틴의 연말연시 이벤트가 준비돼있다. 매일 저녁 마법에 걸린 크리스마스 트리 점등식(산타가 머리 위로 날아가는 모습이 연출된다)으로 시작되며 스노우 엔젤의 크리스마스 퍼레이드, 세계 최대 규모의 크리스마스 조명 쇼가 이어진다.
펀뱅크 자연사 박물관의 윈터 원더랜드
드루이드 힐스 – 2024년 1월 7일까지(크리스마스 휴무)
펀뱅크(Fernbank)의 휴일 동안 뮤지엄 방문객들은 데코레이션 트리, 거대한 스노우 글로브, 양말 스케이트장을 체험하게 된다. 뮤지엄 회원들은 무료 입장된다.
애틀랜타 식물원의 가든라이트, 할러데이나이트
미드타운 – 2024년 1월 14일까지 (크리스마스 오픈)
애틀랜타에서 가장 인기있는 할러데이 라이트 장식이 애틀랜타 식물원으로 돌아온다. 세계에서 가장 큰 규모의 빛과 소리의 커튼인 ‘네이쳐스 원더’를 특징으로 하는 애틀랜타 식물원의 라이트쇼는 빛으로 뒤덮인 30에이커 규모의 정원을 탐험하는 특별한 이벤트다. 크리스마스, 새해 전야를 포함하여 매일 밤 오픈한다.
애틀랜타식물원 가든라이트. 애틀랜타식물원 인스타그램
아발론 온 아이스
알파레타 – 2024년 1월 15일까지
아발론의 녹지 공간은 11월부터 1월까지 아이스 스케이트장으로 변신한다. 온라인으로 사전 예약하는 것이 좋다. 입장료에는 스케이트 대여가 포함된다.
애틀랜틱 스테이션(Atlantic Station)에서 스케이트 타기
미드타운 – 2024년 1월 15일까지 (크리스마스 오픈)
애틀랜틱 스테이션의 ‘스케이트 더 스테이션(Skate the Station)’은 별빛 아래에서 스케이팅을 즐기는 환상적인 경험을 제공한다. 티켓은 온라인으로 구매해야 하며 현장에서는 살 수 없다. 크리스마스 이브와 크리스마스 당일에도 문을 연다.
사진 / 애틀랜틱 스테이션 홈페이지
슈가힐의 아이스링크
슈가힐- 2024년 2월 18일까지
2023년 11월 9일 남동부 최대 규모의 야외 아이스 스케이트장이 슈가힐에 개장했다. 록펠러 센터와 동일한 규모의 링크로 매일 개장하며 어린이를 위한 스케이트 트레이너와 안전 헬멧도 제공된다.
애틀랜타중앙일보 디지털에디터 최주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