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치트리 장례식장이 고인 이송부터 화장, 유골함까지 포함된 납골당 패키지’를 5월 한 달간 6000달러에 제공한다.
피치트리 인더스트리얼 불러바드에 있는 ‘크로웰 브라더스’는 1958년부터 장례식장, 묘지, 장의 등 장례식에 관한 모든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으로, 한인들에게는 ‘피치트리 장례식장·묘지·납골당’으로 알려졌다. 한국인, 중국인, 베트남계 등 다양한 인종과 커뮤니티의 고객층을 보유하고 있다. 한국어와 스페인어가 가능한 직원이 상주해 있으며, 묘지에 다양한 언어로 쓰인 비석도 찾아볼 수 있다.
버디 위어 매니저는 크로웰 브라더스가 귀넷에서 처음으로 ‘묘지 평생 관리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장례식부터 리셉션까지 끝낼 수 있는 ‘원스톱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는 점을 가장 큰 장점으로 꼽았다. 평생 관리 서비스는 말 그대로 피치트리 장례식장 측에서 묘지를 대신 관리하는 것이다.
위어 매니저는 “3대째 가족이 운영하는 곳인 만큼 가족 같은 마음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우리 모두 귀넷의 이웃이다. 돈보다는 고객과의 관계를 더 중요하게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또 장례 계획을 생전에 미리 설계하거나 장례 비용을 지불할 수 있는 ‘장례 보험’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장례 비용을 동결해 생전에 일시불 또는 할부로 지불할 수 있으며, 크로웰 브라더스 측에 직접 내지 않고 보험사에 펀드 형식으로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다는 것이 업체의 설명이다. 위어 매니저는 이같은 옵션을 설명하며 “죽음이 갑작스럽게 찾아와도 자녀들의 부담을 덜 수 있다”고 전했다.
장례식장은 장례비용 부담을 덜 수 있도록 고인 이송, 장의사 및 기본 서비스, 화장, 화장 용기, 유골함, (명예의 벽 기념관)납골당 안치 등이 포함된 패키지를 5월 한 달간 6000달러에 할인한다. 500달러씩 12개월 할부로 납부할 수도 있다. 한인 담당 정 매니저는 “경제적으로 어려우신 분들을 위해 마련한 서비스”라고 설명했다.
▶문의=770-448-5757, 주소=5051 Peachtree Industrial Boulevard, Peachtree Corners, GA 30092
취재, 사진 / 윤지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