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1일 오픈 행사…기념품도 증정
노크로스에 있는 청솔 시니어 복지센터는 1만5000스퀘어피트(sqft) 규모의 문화체육센터를 갖추고 내달 1일 오픈 행사를 개최한다.
업체 측에 따르면 현재 사용 중인 2만스퀘어피트 규모에 더해 1만5000스퀘어피트 크기의 문화체육센터를 확장했다. 이 센터는 탁구대 10대와 한국 당구대 3대, 마사지 시설 45곳, 80명이 함께 춤출 수 있는 대형 댄스룸 등을 갖추었다. 체육관에는 자전거 6대, 런닝머신 4대, ‘뱃살 빼기 기계’ 4대를 비롯해 근력 운동을 할 수 있는 아령 등 각종 시설을 도입했다.
또 회원과 가족들이 함께 할 수 있는 ‘청솔 다방’도 눈길을 끈다. 회원들은 친구 또는 가족들과 항시 커피와 차를 무료로 즐길 수 있다. 관계자는 “청솔 다방은 일반 커피숍보다 넓고, 전문점 같은 인테리어로 꾸며졌다”며 “과거 음악다방을 연상시키는 ‘DJ 박스’도 있어 어르신들의 옛 감성을 자극한다”고 말했다.
초고속 인터넷 와이파이도 제공할 예정이다. 센터 측은 “어르신들이 인터넷과 유튜브를 편안히 사용하실 수 있도록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이외에도 대형 바둑방, 화투방도 마련됐으며, 채플실에는 60명을 수용할 수 있다.
이밖에 노래방, 수면실, 독서실, 각종 교육실도 준비됐으며, 화장실은 총 34개를 도입했다. 샤워실도 이용할 수 있다.
최현숙 청솔 시니어센터 부원장은 “조지아뿐 아니라 전국에서 가장 크고 좋은 시설로 거듭나길 바란다”며 “9년 동안 청솔이 어르신들과 함께 하며 회원들이 원하고, 운동에 필요로 하시는 것들을 모두 종합해 만들었다”고 전했다.
문화체육센터는 내달 1일 금요일 오전 11시 오픈 행사를 갖는다. 이날 행사에는 다양한 공연과 푸짐한 식사가 제공되며, 65세 이상 시니어들에게는 확장 오픈 기념 선물도 제공한다.
▶문의=770-806-0009, 주소=1750 Beaver Ruin Rd. Suite 100, Norcross